본문 바로가기
해외 Car'

트래버스 풀체인지 가격 vs 팰리세이드

by paul폴 2023. 11. 23.

쉐보레 트래버스 풀체인지 모델이 공개되면서 많은 젊은 층과 아빠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정확한 출시일은 나오지 않았으나 2024년 상반기에 국내 출시 될 예정입니다.

 

아직 국내 출시 전이라 풀체인지 모델 카탈로그를 볼 수 없지만 미국 쉐보레 홈페이지에는 카탈로그와 함께 트림별 옵션 사양이 공개되어 있습니다.

 

트래버스 풀체인지 카탈로그 보러가기

 

트래버스 풀체인지 트림별 디자인과 카탈로그는 쉐보레 미국 홈페이지에 공개되어 있으니 직접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동영상도 함께 있어서 더욱 생동감 있는 트래버스 풀체인지 모델을 느낄 수 있습니다.

 

트래버스 풀체인지

트래버스-로고

 

1. 트림 옵션

트래버스 풀체인지 모델 트림과 사진 등은 쉐보레 코리아 홈페이지에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사진과 트래버스 주행 영상, 각 트림 별 옵션과 디자인은 미국 쉐보레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트래버스 풀체인지 모델의 트림은  총 네 가지입니다. 국내 차량은 트림마다 외관 디자인을 달리 한다고 해도 크게 차이 나게 하지 않지만, 쉐보레 트래버스는 트림별로 그릴 디자인 차이가 꽤 큰 것 같습니다.

# 트래버스 풀체인지 트림

1. 트래버스 LS (8인승)
2. 트래버스 LT (7인승 및 8인승)
3. 트래버스 Z71 (7인승 / 오프로드 특화 모델)
4. 트래버스 RS (7인승)

 

 

아무래도 가장 인기 있는 모델은 트래버스 풀체인지 Z71 모델과 RS 모델일 것 같습니다. 앞에 그릴 디자인도 이 두 트림이 가장 최근 트렌드에 적합한 것 같습니다.

 

가로로 쭉 펼쳐진 그릴 디자인은 트래버스 대형 SUV인 타호와 같이 차가 넓고 커 보이는 효과는 있지만, 그릴 디자인은 Z71과 RS가 더 나아 보입니다.

 

2. 외장 색상

트래버스 풀체인지 모델의 외장 색상은 총 8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레드 계열 색상을 제외하고는 나머지 색상은 다 이쁜 것 같습니다.

 

외장 색상별 디자인 확인하기

 

각 외장 색상을 직접 확인하시고 싶은 분은 위 링크를 통해 카탈로그와 함께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트래버스 풀체인지 외장 색상

1. Iridescent pearl tricoat
2. Summit white
3. Mosaic black metallic
4. Radiant red tintcoat
5. Stering gray metallic
6. Harvest bronze metallic
7. Lakeshore blue metallic
8. Stardust metallic

트래버스-풀체인지-색상

 

3. 크기 및 재원

현재 트래버스 풀체인지에 대한 재원은 정확히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크기 역시 밝혀지지 않았지만, 차량 크기에 대한 정보는 조금씩 새어 나온 것 같습니다.

 

현재 가장 신뢰할 만한 크기 정보는 아래 표와 같습니다. 우선 현행 모델인 트래버스보다 더 커집니다. 팰리세이드와 비교하면 정말 엄청 큽니다.

 

고작 몇 센티 차이 난다고 말씀하시는 분들은 실제로 보면 그 차이가 정말 크다는 걸 느낄 수 있을 겁니다. 원체 큰 차라 조금만 더 크고 높아져도 더 우람해 보이니까요.

단위(mm) 전장 전폭 전고 휠베이스
트래버스 풀체인지 5,235 2,010 1,820 3,073
트래버스(현행 모델) 5,230 2,000 1,780 3,073
팰리세이드 4,995 1,975 1,750 2,900

 

트래버스 풀체인지 모델 옆에 팰리세이드가 있으면 마치 싼타페 보는 느낌이 들 것 같습니다. 그 정도로 동급이라고 보기 어려운 크기입니다.

 

추가로, 트래버스 풀체인지 모델의 마력은 328마력으로 엄청난 힘을 자랑합니다. 게다가 오프로드 전용 모델인 Z71은 일반 트림들 보다도 전고가 더 높고 성능도 더 뛰어나다고 합니다.

 

4. 외관 디자인

최근 현대와 기아도 마찬가지로 각 차량들마다 패밀리룩을 만들어 비슷한 느낌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부각하고 있습니다. 쉐보레 트래버스 풀체인지 모델도 마찬가지인데요.

 

국내에서 큰 인기를 누렸던 트레일 블레이저와 트랙스, 그리고 이번에 출시되는 트래버스 풀체인지 모델도 그릴 모양이 비슷합니다. 패밀리룩을 형성하고 있는데요.

과거 쉐보레 차량들은 안전과 주행감은 확실하지만 디자인은 아쉬운 부분이 많았습니다. 그러나 트레일 블레이저를 시작으로 외관 디자인에 신경을 많이 쓰고 있는 게 느껴집니다.

 

이번에 출시도 되기 전인데도 많은 분들이 트래버스 풀체인지 모델에 큰 관심을 갖는 이유가 바로 디자인입니다. 안전과 주행감만 보고 사던 시절은 지나고 이제 디자인으로 강점을 나타내고 있는 모습인데요.

 

트래버스 풀체인지 모델은 전면과 후면 디자인 모두 정말 훌륭합니다. 너무 이쁩니다. 동급 차량 중에서 선택하라고 한다면 무조건 트래버스 풀체인지 모델을 선택하는 분들이 많을 것 같은 느낌이 들 정도입니다.

 

대형 SUV에 걸맞게 무시무시한 크기와 차체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차 크기도 큰데 디자인도 잘 나와서 너무 매력적인 차량이 트래버스 풀체인지 모델입니다.

 

또한 내후년에 현대차의 플래그십 모델인 팰리세이드도 풀체인지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팰리세이드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면서 서서히 가격이 많이 올랐고 팰리세이드 풀체인지가 되면 가격이 또 크게 튈 게 뻔합니다.

 

그럼 동급 모델 중에서 고르라고 한다면 가격 차이가 크지 않는다는 가정 하에서는 트래버스 풀체인지 모델을 선택하지 않을 이유가 없어 보입니다.

 

디자인도, 차체도 모두 빼어난데 현대차보다 훨씬 튼튼하고 안전하기 때문입니다. 현대차는 연비와 디자인이 좋지만 주행감과 안전은 아직 많이 부족합니다.

 

안전과 주행감의 강점을 바탕으로 디자인까지 잘 나온 트래버스 풀체인지를 이기기는 쉽지 않아 보입니다. 게다가 트래버스 하이브리드 모델도 나온다고 하니 연비 걱정도 안 할 수 있게 됐습니다.

 

현대와 쉐보레를 같은 조건에 둔다면 저는 쉐보레입니다..

 

5. 실내 디자인

트래버스 풀체인지의 또 다른 아주 큰 변화는 바로 실내 디자인입니다. 외관 디자인이야 사실 트레일 블레이저, 트랙스 때부터 많이 나아지고 있었습니다.

 

근데 실내 디자인의 개선은 외부보다는 약간 더딘 느낌이긴 합니다. 지금도 완벽히 엄청 이쁘다는 생각은 들지 않지만 과거에 비해서는 매우 매우 나아졌습니다.

 

확실히 실내 디자인은 국산 차들이 잘하긴 합니다..;

 

그래도 이번 트래버스 풀체인지 모델의 실내 디자인도 나쁘지 않습니다. 우선 가장 욕먹었던 부분인 계기판과 디스플레이가 전면 교체되어 동급 차량 중에서는 가장 큰 사이즈의 디스플레이가 들어갔습니다.

 

우선 11.1인치의 꽉 차고 큰 계기판이 들어갔고 디스플레이에는 무려 17.7인치 크기가 적용됐습니다. 이제 앞으로는 시트 색상에서의 발전만 국산 차들과 비슷하게 한다면 내, 외부 디자인이 완벽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6. 가격 및 할인 혜택

트래버스 풀체인지 모델은 아직 공개되지 않은 부분이 많습니다. 가격 역시 공개되지 않았으나 6,000만 원은 훌쩍 넘길 걸로 보입니다.

 

현행 트래버스의 하이컨트리 모델도 6,000만 원이 넘으니 풀체인지 모델은 웬만하면 그냥 넘을 것 같긴 합니다. 갈수록 비싸지는 차 값..

 

어쨌든, 현재 트래버스 현행 모델은 트래버스 풀체인지를 앞두고 있기 때문에 꽤나 큰 할인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 쉐보레의 국내 판매량이 크게 줄어들어서 할인 이벤트를 하는 배경도 있습니다.

트래버스-할인

 

일시불로 구입할 경우, 무려 12%나 할인을 해주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차량 할인을 12%나 해주는 건 처음 보는 것 같습니다.

 

가성비가 중요한 가치인 분들은 현행 모델을 저렴하게 구입하는 것도 좋은 선택일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여기까지 트래버스 풀체인지 모델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과 디자인을 살펴봤습니다. 국내에 출시되면 꽤나 높은 판매량을 가져갈 걸로 보입니다.

 

트래버스 풀체인지 카탈로그 보러가기

 

'해외 Car'' 카테고리의 다른 글

BMW X6 가격 (페이스리프트 모델)  (0) 2023.12.15
3333

댓글